기사상세페이지

부여 송간초, 어린이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대상,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3.06.26 10:5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우리의 힘으로 생명을 지켜요!


    2. 부여 송간초, 어린이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대상, 최우수상 수상 .jpg

     

    부여 송간초등학교(교장 강태정)는 부여소방서 주관 제1회 어린이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5학년이 대상을, 6학년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22일 실시한 이번 대회는 어린이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 향상과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열렸으며 참가팀이 심정지 발생 상황과 심폐소생술 대처 행동을 8분간 짧은 연극 형태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5학년은 ‘꿈끼 자람 발표회 댄스 연습 중 선생님의 심정지 상황’을, 6학년은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축구 하던 중 친구의 심정지 상황’을 각각 연출하였다.

     

    대회에 참가한 5학년 한 학생은 “전문가나 소방관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한 심폐소생술을 우리도 할 수 있어 특별한 능력이 생긴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활용할 수 있도록 좀 더 배우고 노력해야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양인자 보건교사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고, 심폐소생술이 살아가면서 맞게 되는 많은 응급상황에서 꼭 필요한 만큼 학교에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